June 20, 2012

[뱅키스] 어플 따져보기 eFriend Smart+

뱅키스/스마트폰/HTS/어플/사용법


(당연히 영업점에 가셔서 계좌가 있고, 인터넷뱅킹도 신청해서 보안카드도 가지고 계셔야 뱅킹도 가능하시고 거래도 가능하시니 유의바랍니다.)


한국투자증권 eFriend Smart+는 Google社에서 제공하는 안드로이드OS 기반 스마트폰에서 주식/ELW/선물/옵션 거래, 투자정보, 뱅킹, ELS/DLS/공모주/실권주 청약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는 모바일 트레이딩 서비스입니다.




자 우선 사용하기 전에 단말기를 확인해 봐야 할 겁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사용가능하네요. ^^


물론 스마트폰이 아닌 사용방법도 있습니다. 




1. 메뉴안내




다양한 기능들이 사용가능합니다. 자 그럼 몇개만 살펴보겠습니다. 
우선은  사용자 설정을 얼마나 할 수 있나 확인해 볼 필요가 있겠네요. 


위젯



 위젯은 (1X2), (1X4) 이렇게 2가지 크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위의 화면은 갤럭시 노트 위젯설정화면입니다. 노트는 가로가 5칸이라 저렇게 보이는 것이고 일반적으로 가로 4칸의 스마트폰은 가득차게 될겁니다.

위젯을 누르면 바로 오른쪽의 검은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바로 위젯에 무엇이 보이게 할지 확인하는 겁니다. 개인 종목과 기본 주요지수를 설정할 수 있으면 다음과 같이 보이게 됩니다.


여러개를 선택하면 위젝의 REFRESH 버튼을 통해서 넘어가게 됩니다. ^^ 주기적으로 자동으로 바뀌어서 보여주기도 하구요.

기능





기능들이 많지만 결국에는 ^^ 사용자가 자신에게 맞는 걸 확인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극 도의 초보자가 볼때 크게 보이는 부분을 다시 보여드리면요. ^^

주식이나 주요 지수를 한번에볼 수 있고 
선택을 통해서 바로 매수나 매도가 가능하다는 점이 눈에 띄구요.



아직 대학생으로 한국투자증권과의 관계는 주식보다는 CMA 체크카드로 이어져 있는데요. 요새는 동아리 회비나 공모전 참가비 등등 대부분이 계좌이체이다 보니 뱅킹서비스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 깔끔하고 느리지 않구요. 무엇보다 증권사 CMA 통장을 사용하다보니 주요거래 은행 2곳에서는 수수료 없이 인출이 가능하니 굳이 타 은행카드까지 만들필요 없어서 좋더군요.


증권사 어플이라고 해서 꼭 주식만 관계한 것이 아니라, 뉴스도 보고 주가지수도 확인하고 온라인뱅킹도 하고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No comments: